#힘내라_대한민국’주제 편지쓰기 공모전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News

#힘내라_대한민국’주제 편지쓰기 공모전 개최

코로나19 극복 노력 이웃에게 응원‧위로… 6월 12일까지 접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코로나19의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각계각층의 이웃에게 응원과 위로의 편지쓰기로 긍정과 온정의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4월20일부터 6월12일까지‘ #힘내라_대한민국’을 주제로「2020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홈페이지(본문).JPG

공모전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lettercontest.kr)를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거나 우체국 창구에 비치된 참가신청서를 기재하여 작품과 함께 접수처로 우편 발송하면 된다.

 

 ※ 우편접수처 : (07245)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중로 83, 5층 「2020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운영본부 (우편요금 본인 부담)

 

 

이번 공모전은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중등), 청소년(고등), 일반 5개 부문으로 공모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각 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장려상 2명과 단체(5)까지 총 45명(기관)에게 수상 기회가 주어진다.


부문별 대상(大賞)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최대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우수지도교사와 최우수학교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함께 30만원 상당 금액의 상품이 수여된다.

 

공모전 입선 결과는 7월9일(목) 공모전홈페이지(www.lettercontest.kr)를 통해 발표되며, 입선작 전시 및 시상식은 추후 수상자에게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박종석 우정사업본부장은 “이번 편지쓰기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가 전달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www.lettercontest.kr) 또는 공모전 운영본부(02-2036-0825)에서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